본문 바로가기

Blog

슬기로운 전공생활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완벽 줄거리 정리

반응형

타이틀 관련 이미지
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포스터 [ 사진 출처 - tvN ]

슬기로운 전공생활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완벽 줄거리 정리

맛있는 음식과 설레는 여행,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당신에게 때로는 현실 도피가 필요할 때! 잊지 못할 여행지부터 숨은 맛집, 일상의 활력을 더하는 건강 팁까지, 그리고 가끔은 빠져들 수밖에 없는 핫한 드라마 이야기까지 - 당신의 일상에 영감을 주는 모든 것들을 솔직하게 담아냅니다.

기본 정보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은 2025년 4월 12일부터 tvN에서 방영 중인,《슬기로운 의사생활》시리즈의 스핀오프 드라마입니다. 총 12부작으로 계획되어 있으며, 매주 토일요일 오후 9시 10분에 방송됩니다.

드라마 배경 및 기본 설정

이 드라마는 율제병원 종로 분원 산부인과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언젠가는 슬기로울" 의사생활을 꿈꾸는 레지던트들이 입덕부정기를 거쳐 성장해 나가는 과정을 그린 청춘 메디컬 드라마입니다. 대학병원 교수와 전공의들의 리얼한 병원생활과 우정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코미디와 멜로/로맨스 요소가 가미된 서사 드라마입니다.

주요 등장인물

1년차 레지던트들

오이영(고윤정 분): 종로 율제병원 산부인과 1년 차 레지던트. 사시사철 딱딱한 얼굴과 영혼 없는 리액션이 트레이드 마크이며,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솔직함 때문에 병원에서도 수많은 소문을 몰고 다닙니다.

표남경(신시아 분): 산부인과 1년 차 레지던트. 출퇴근길에도 패션과 풀 메이크업을 고수하며, 매일 아침 병원 로비를 런웨이 삼아 캣워크를 하는 뽐생뽐사 새내기 의사입니다. 오이영의 고등학교 동창이기도 합니다.

엄재일(강유석 분): 산부인과 1년 차 레지던트. "활동명은 엄줴이..."라고 소개하는 독특한 캐릭터입니다.

김사비(한예지 분): 의대 시절부터 국가고시까지 1등을 도맡아 한 슈퍼 모범생. 산부인과에 지원해 의국 사람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는 지독한 학구파입니다. 매일 모든 환자의 차트를 탐독하고 아침 스터디에도 기쁜 얼굴로 달려갑니다.

선배 레지던트 및 교수진

구도원(정준원 분): 산부인과 4년 차 레지던트. 교수들에게는 '구반장', 아래 연차들에게는 '구神'이라 불리며, 선배와 동기, 후배 사이에서 중요한 가교 역할을 합니다. 병원 내 무슨 일이 생길 때면 어김없이 나타났다가 상황이 해결되면 홀연히 사라지는 산부인과의 슈퍼맨입니다.

서정민(이봉련 분): 종로 율제병원 산과에서 가장 주목받는 교수입니다. 오이영을 아끼는 듯한 모습이 자주 보이며, 논문 초본에 대해 설명할 때도 오이영에게 특별한 관심을 보입니다.

주요 줄거리

드라마는 오이영, 표남경, 엄재일, 김사비가 인턴 시절을 거쳐 국가고시에 합격한 뒤 종로 율제병원 산부인과에 당당히 입성, 1년 차 레지던트로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인생 첫 직장 동료들을 비롯해 선배들과 교수, 환자와 간호사들과의 관계 등 사회 초년생들에게는 모든 것이 낯설고 어렵기만 한 상황에서 이들이 적응해 나가는 과정을 그립니다.

서툴지만 성실하게 성장해가는 전공의 5인방의 성장과 우정, 그리고 일상의 감정들을 그린 이 드라마는 기존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감동과 유쾌함을 그대로 이어가면서도, 이번에는 젊은 전공의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해 새로운 감성을 전달합니다.

작품의 시작은 4%대의 시청률과 넷플릭스 글로벌 비영어 TV 부문 10위를 기록했으며, 방영 이튿날에는 46개국에서 TOP10에 올랐고, 넷플릭스 TV쇼 부문 글로벌 8위에 랭크되었습니다.

드라마의 주요 특징

병원이 배경이지만 결국 사람 이야기로, 슬기로운 전공의생활만의 감정선을 살린 따뜻한 연출이 관전 포인트입니다. 사람 냄새 나는 이야기로 보는 내내 따뜻해질 것 같은 드라마입니다.

특히 이 드라마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리즈의 무대였던 율제 본원에서 종로 율제병원으로 배경을 옮겨와 저출산 시대 속에서 비인기과에 당당히 들어선 레지던트들의 삶을 조명하는 만큼, 현실 세계를 반영한 실감나는 이야기들을 담고 있습니다.

기타 정보

이 드라마는 원래 2024년에 방영 예정이었으나, 의료계 현실 등 여러 이슈로 방영일이 연기되어 2025년 4월 12일에 최종적으로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드라마의 주연 배우들과 제작진들은 대부분 신인 및 신예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신시아, 한예지, 정준원에게는 드라마 첫 주연작이며, 한예지는 이 작품이 데뷔작, 신시아는 드라마 첫 출연입니다.

종합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은 의대를 졸업하고 산부인과 레지던트가 된 젊은 의사들의 성장과 일상을 그린 청춘 메디컬 드라마입니다. 각기 다른 성격과 배경을 가진 1년차 레지던트들이 선배들과 교수들의 지도 아래 전문의가 되기 위한 과정에서 겪는 고충과 감동, 우정과 성장을 따뜻하고 유쾌하게 그려내고 있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감성을 이어받으면서도 새로운 인물들과 배경으로 신선한 이야기를 전개하고 있는 작품입니다.


혹시 이 드라마를 보고 계신가요? 어떤 캐릭터가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댓글로 여러분의 생각을 들려주세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서울의 숨은 맛집 10곳을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기대해주세요!

반응형